기타 특히 어쿠스틱 기타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은 피터핑거’라는 기타리스트의 이름을 들어보았을 것이다.
1970년대부터 지금까지 꾸준하게 활동해온 그는 전세계 언론 들로부터 ‘유럽 최고의 어쿠스틱 기타리스트’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인물이다. 하이엔드 기타 제작가로 이름 높은 케빈 라이언 (Kevin Ryan) 이 지원하는 유일한 아티스트라는 사실만으로도 기타음악팬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다.



완벽한 테크닉, 뛰어난 음악성 그리고 독창적 스타일의 작곡.. 이 3박자를 고루 갖추고 있다는 점에서 피터 핑거는 이 시대 수많은 기타리스트들 중 독보적 위치를 구축한 뮤지션, 클래식 은 물론 모던 록과 월드뮤직까지 다양한 음악들이 녹아있는 그의 음악세계는 심오함 광활함을 겸비하고 있다.
그리고 결코 작위적이지 않고 지극히 감각적이고 자연스럽게 다가온다는 점이 그의 음악이 갖는 매력이다.
한편 어쿠스틱 기타 음악을 전문으로 하는 음반회사 ‘Acoustic Music Records’ 를 설립하여 수많은 걸작 기타 앨범을 프로듀스하고 있으며, 독일의 유일한 어쿠스틱 기타잡지 Akustik Gitarre”의 발행인이기도 하다. 또한 매년 빠짐 없이 유럽,아시아, 미국 등 전세계를 돌며 콘서트 투어를 갖는 등 기타음악을 보급하는데 헌신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